티스토리 뷰
목차
음악 여행, 오스트리아 비엔나
클래식의 본고장인 비엔나는 아마도 클래식 음악 애호가들이 가장 가보고 싶어 하는 도시일 것입니다. 이 도시는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루드비히 판 베토벤, 요한 슈트라우스를 비롯한 수많은 위대한 작곡가들의 고향이었습니다. 비엔나의 우아한 거리를 걷다 보면 마치 서양 클래식 음악을 형성했던 음악 시대로 들어가 일부가 되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비엔나 국립 오페라는 19세기 중반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깊은 역사를 지니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오페라 하우스 중 하나입니다. 모차르트, 베토벤, 리하르트 바그너, 리하르트 슈트라우스 등 작곡가들의 작품을 공연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방문객들은 공연을 관람할 수 있으며, 가이드 투어를 통해 건물의 풍부한 역사를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비엔나 필하모닉 및 음악 협회를 들러보십시오. 세계 최고의 오케스트라 중 하나로 평가받는 비엔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역사는 1842년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 본거지는 음향과 멋진 인테리어로 유명한 콘서트 홀 Musikverein입니다. Musikverein은 또한 Strauss 가족의 작품을 소개하는 연례 비엔나 신년 콘서트가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 행사는 전 세계적으로 방송이 될 정도로 유명합니다. 모차르트하우스가 있습니다. 모차르트는 작곡가의 인생 중 비엔나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으며, 그의 거주지였던 모차르트하우스 비엔나는 현재 그의 삶과 작품을 전시하는 박물관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박물관은 모차르트 음악 인생의 연대기와 18세기 비엔나의 음악 환경에 대한 통찰력을 보여줍니다. 관람객들은 그의 삶과 관련된 원고, 편지, 기념품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쇤브룬 궁전과 궁정 음악가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한때 합스부르크 왕가의 여름 거주지였던 쇤부른 궁전은 음악사에서도 아주 중요한 장소입니다. 젊은 시절의 모차르트는 궁전의 거울의 방에서 마리아 테레지아 황후를 위해 연주했습니다. 아직도 궁전 정원에서는 비엔나 음악적 과거의 위대함을 보여주는 콘서트도 개최됩니다. 성. 슈테판 대성당과 비엔나의 신성한 음악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성. 비엔나의 심장인 슈테판 대성당은 수세기 동안 종교 음악의 중심지였습니다. 요제프 하이든과 프란츠 슈베르트는 둘 다 대성당 예배당에서 성가대원으로 노래를 불렀습니다. 대성당에서는 아직도 클래식 음악 연주회가 개최되고 있으며, 종종 이들 위대한 작곡가들의 작품을 선보이기도 합니다. 비엔나 소년 합창단의 공연을 관람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어린이 합창단 중 하나인 비엔나 소년 합창단은 500년 넘는 세월 동안 연주활동을 해 왔습니다. 합창단은 호프부르크 예배당에서 열리는 일요일 미사를 포함하여 비엔나에서는 정기적으로 공연합니다. 합창단의 풍부한 역사는 도시의 음악 전통과 깊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비엔나 신년음악회는 매년 새해 첫날 관람할 수 있습니다. 신년음악회에서는 비엔나 필하모닉은 슈트라우스 가문의 음악, 특히 19세기 비엔나를 유명하게 만든 왈츠와 폴카에 초점을 맞춘 클래식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방송되는 이 콘서트는 클래식 음악에 대한 비엔나의 지속적인 사랑을 보여주는 주요 문화 행사입니다.
바흐의 유산, 독일 라이프치히
라이프치히는 바흐의 유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한 세바스티안 바흐가 25년 넘게 살면서 그의 위대한 작품을 작곡한 도시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펠릭스 멘델스존, 로베르트 슈만, 리차드 바그너와 같은 위대한 작곡가들과도 인연이 깊은 도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라이프치히로의 음악 여행은 저명한 음악적 과거를 기념하는 유적지, 박물관, 콘서트 장소 등 클래식 음악 유산에 대한 심층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음악을 주제로 한 라이프치히 여행에서 꼭 방문해 보아야 할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 토마스 교회를 가보십시오. 이곳은 음악 애호가들에게 라이프치히에서 가장 중요한 장소 중 하나입니다. 요한 세바스티안 바흐는 1723년부터 1750년 사망할 때까지 이곳의 성가대원이었습니다. 이 교회는 바흐가 그의 유명한 칸타타를 포함하여 그의 위대한 작품을 많이 작곡한 곳입니다. 교회 내에 바흐의 무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곳을 방문하고 성 베드로 대성당의 모테 콘서트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한때 바흐가 이끌었던 토마스 소년합창단은 정기적으로 공연하며 수백 년 된 음악 전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바흐 박물관을 볼 수 있습니다. 성 토마스 교회(St. Thomas Church) 맞은편에 위치한 이 박물관은 요한 세바스티안 바흐(Johann Sebastian Bach)의 삶과 작품을 전시하는 곳입니다. 바흐의 작곡이 서양 클래식 음악에 미친 지대한 영향과 그것에 대한 원고, 그 시대 악기, 전시물을 살펴보세요. 박물관은 라이프치히에서 바흐의 삶과 경력을 자세히 보여줍니다. 게반트하우스 콘서트홀이 있습니다. 게반트하우스 오케스트라는 1743년에 창설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권위 있는 오케스트라 중 하나입니다. 이 오케스트라는 펠릭스 멘델스존 및 로베르트 슈만과 같은 작곡가와 큰 관련이 있습니다. 오케스트라의 본거지인 게반트하우스에서 클래식 콘서트를 관람해 보세요. 이 공연장은 뛰어난 음향과 세계적 수준의 공연으로 유명하며 종종 라이프치히와 관련된 작곡가들의 작품을 선보이기도 합니다. 멘델스존 하우스가 있습니다. 이 박물관은 바흐 음악에 활력을 불어넣고 라이프치히 음악 인생의 핵심 인물이었던 작곡가이자 지휘자인 펠릭스 멘델스존의 마지막 개인 사유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집은 아름답게 복원되었으며 방문객은 멘델스존의 거주 공간, 원본 원고, 편지 및 유물을 관람할수 있습니다. 콘서트와 연주회가 자주 열리는 음악 살롱도 있습니다. 슈만 하우스는 19세기 라이프치히 음악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던 로베르트 슈만과 그의 아내 클라라 슈만에게 헌정된 곳입니다.
박물관은 부부의 삶과 음악에 대한 기여를 깊은 통찰하게 합니다. 콘서트와 이벤트를 주최하는 문화 센터이기도 합니다. 슈만 하우스는 로버트와 클라라가 결혼 초기에 살았던 아파트에 위치해 있습니다.
낭만시대 영감의 땅, 프랑스 파리
파리는 수세기에 걸쳐 많은 작곡가들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Claude Debussy, Frédéric Chopin, Maurice Ravel 등이 여기에 흔적을 남겼습니다. 페르 라셰즈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묘지 중 하나이며, 많은 전설적인 작곡가와 음악가들이 이곳에 묻혀 있습니다. 폴란드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인 프레데릭 쇼팽의 무덤이 있습니다. 그의 무덤은 음악 애호가들의 순례지입니다. 여기에 묻혀 있는 다른 음악가로는 조르주 비제(카르멘 작곡가), 자크 오펜바흐(호프만 이야기 작곡가), 그리고 사랑받는 프랑스 성가 에디트 피아프 등이 있습니다. 이 묘지는 음악계를 향유했던 많은 인물들의 삶과 유산을 성찰하는 장소입니다. 생트 샤펠 예배당이 있습니다. 이 아름다운 고딕 양식의 예배당은 숨 막히는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으로 유명하며 클래식 음악 콘서트, 특히 바로크 음악이 자주 연주되는 장소입니다. 실내악 콘서트, 특히 Johann Sebastian Bach, Antonio Vivaldi 또는 Arcangelo Corelli와 같은 작곡가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예배당 내부의 음향은 놀랍고, 배경은 마술적이어서 파리에서 클래식 음악을 경험할 수 있는 멋진 장소입니다. 파리 음악원을 가볼 수 있습니다. Conservatoire de Paris는 많은 유명한 작곡가와 음악가들이 공부하거나 가르쳤던 음악 학교 중 하나입니다. 수업에 참석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Salle Pleyel 및 기타 장소에서는 학생과 교수진이 참여하는 콘서트와 연주회가 자주 열립니다. 클래식 음악계에서 가장 재능 있는 젊은 인재들의 공연을 관람하려면 일정을 확인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졸업생과 교사로는 Claude Debussy, Maurice Ravel, Hector Berlioz, Olivier Messiaen이 있습니다.